학생활동
학생활동 동아리소개
동아리소개

동아리소개

영상매체연구회
즐거운 대학생활의 꽃 중 하나인 동아리활동 대학생활에서 뺴놓을수 없는 추억거리이자 제2의 자기계발입니다.
‘영상매체연구회백두산은’ 1987에 창단되어 28년 역사를 이어 오고 있는 전통 있는 동아리입니다.
신문방송학과 학생들 중 영상, 조명, 음향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저희와 함께 하실 수 있으며 작게는 교내 행사촬영,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등 다양한 장르의 영상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영상공모전에서도 많은 수상을 했으며 지금도 꾸준히 영상공모전 출품과 과 매년 11월 백두영상제를 열어 영상에 대한 열정을 이어가고있습니다.
영상한편을 만드는데 생각보다 많은 정성과 시간이 들어갑니다. 저희와 동고동락하며 함께할 신입생 여러분들 모두를 초대합니다.
보도사진연구회
보도사진연구회는 사진을 사랑하고 연구하는 학우들로 구성되어 회원들간의 친목과 예의를 지키며 포토저널리즘에 대한 학문탐구의 장이 되는 곳입니다.
1986년 3월에 창단하여 그해 11월 첫 전시회를 시발점으로 사회문제 및 학•내외 특정 이슈에 대해 남다른 시각으로 기록한 속보사진전 및 학내외 사진전을 매년마다 선보이고 있습니다.
포토저널리즘 분야의 구조변화와 더불어 기술적인 면과 사진의 경향이 모두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에 부응하기 위해 칼라확대기 도입으로 흑백사진뿐만 아니라, 칼라사진도 응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보도사진연구회는 학우들과 공존하며 더욱 더 알찬 전진을 계속 할 것입니다.
신문방송학과 SNS연구회 "은" 2013년에 창설된 신설 소모임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s/sites, SNS)를 연구 및 활용하는 목적으로 생겨났습니다.
직접 사진, 영상, 기사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거나, 이미 제작된 컨텐츠를 활용하여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을 통해 여러가지 정보를 전달합니다.
현재는 페이스북을 통해 과와 관련된 정보(행사, 학교 축제 등)를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으며 그 외 소모임 내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여 올리고 있습니다.
단순한 형태의 전달이 아닌 창의적이고 신선한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습니다.